타임리포토 - 타임스탬프, 사진에 시간 나오는 카메라 앱(어플)

타임리포토는 안드로이드용 타임스탬프, 사진에 시간 나오는 카메라 앱(어플)입니다. 스마트폰 기본 카메라 기능 대신 사용할 수 있게 전면·후면 카메라 전환 가능하며, 사진 촬영 후 사진에 시간이 나오는 타임스탬프(Time Stamp) 기능을 지원합니다. 타임스탬프(시간, 날짜)는 위치와 크기를 조절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간·날짜 타입과 컬러, 투명도까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카메라의 확대·축소는 지원하지 않으며, 사진에 찍혀 나오는 날짜와 시간은 스마트폰을 따라 실시간으로 변경됩니다).

타임리포토(TimelyPhoto) for Android - 타임스탬프, 사진에 시간 나오는 카메라 앱(어플)

타임리포토를 사용해보니.. 타임스탬프(시간과 날짜)를 확대하면 흐릿해지지 않도록 기본값이 더 선명했으면 좋겠고, 사진에 찍혀나오는 날짜와 시간의 투명도와 컬러를 조절하는 [설정]의 경우 타임스탬프의 타입과 위치·크기를 조절하는 화면 내에서 같이 조절할 수 있으면 더 편할 거 같군요. 아무튼, 타임스탬프 타입에 한글형식의 날짜와 요일은 없지만, 스마트폰으로 시간 나오는 사진(셀카 포함)을 찍고 싶을 때 촬영날짜와 시간을 편집 없이 추가할 수 있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타임리포토 개발자와 관계자 여러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