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탕화면 달력, 일정관리, 스케줄관리 프로그램 - DesktopCal v1.1.3.1951

바탕화면 달력, 일정관리, 스케줄관리 프로그램 - DesktopCal v1.1.3.1951
요약 : DesktopCal(바탕화면 달력 프로그램) v1.1.3.1951 - 소개 및 사용법
제작 : http://www.desktopcal.com/
라이센스 : 무료
다운로드 : 본문 하단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작성자 : 해커 C (hackerc.com)
주의 : 실제와 다른 내용이 포함될 수도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바탕화면에서 바로 이용가능한 달력 프로그램 입니다. 일반 달력으로 사용하거나, 일정관리, 스케줄관리 용도로 사용 하시면 됩니다. ㅎㅎ

DesktopCal(바탕화면 달력 프로그램) 시작 합니다.


DesktopCal(바탕화면 달력 프로그램) - 실행아이콘 과 설치경로

1. 실행아이콘 과 설치경로
아이콘은 달력을 연상케 하려고 제작한거 같지만,,, 조금 부족한 감이 있네요. ^^;; 기본 설치경로는 (C:\Program Files\DesktopCal) 입니다.


DesktopCal(바탕화면 달력 프로그램) - 처음 실행시 안내문

2. 처음 실행시 안내문
프로그램을 설치 후 제일처음 사용하는 화면 입니다. 기본적인 사용법과 설명입니다. 자세한 내용을 보고 싶다면, '더 많은 정보를 알려면...' 여기를 클릭!! (단, 제작사 사이트로 이동 한다는거...@@)


DesktopCal(바탕화면 달력 프로그램) - 기본UI

3. 기본UI
설치 과정에서 한글을 지원하기 때문에, 기본 한글UI가 적용 됩니다. 바탕화면 자체에 적용된 모습입니다. (폴더와 파일들이 달력 위에 올라 옵니다.)


DesktopCal(바탕화면 달력 프로그램) - 메뉴 이용

4. 메뉴 이용
상단에 'DesktopCal' 부분을 오른쪽마우스 클릭을 하시면 메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하기 전 '관리 도구 오픈' 에서 몇가지만 수정 하시고 사용하세요.


DesktopCal(바탕화면 달력 프로그램) - 관리도구(디스플레이)

5. 관리도구(디스플레이)
'관리 도구 오픈' 에서 디스플레이 설정 부분 입니다. 달력의 크기와 위치를 원하는 위치로 드래그 하셔서 이동 하시면 됩니다. 투명도와 셀간격 등 본인이 사용하기 편한 디자인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


DesktopCal(바탕화면 달력 프로그램) - 관리도구(그림)

6. 관리도구(그림)
달력의 배경을 선택 할수 있습니다. 너무 복잡하고 화려한 배경은 자칫 사용하기 불편할수도 있으니, 단색을 추천 합니다.


DesktopCal(바탕화면 달력 프로그램) - 관리도구(고급)

7. 관리도구(고급)
프로그램 처음 사용시 날짜가 제대로 맞지 않는 오류가 있는거 같더군요!!. 사용하기 전에 표준시간을 서울 기준으로 설정 하시고 '저장'을 한번 해주세요 ~@@;;


DesktopCal(바탕화면 달력 프로그램) - 일정 입력하기

8. 일정 입력하기
원하는 날짜에서 더블클릭 을 하시면 일정을 입력 할수 있습니다.


DesktopCal(바탕화면 달력 프로그램) - 달력 숨기기

9. 달력 숨기기
좌측상단에 컨트롤바 에서 떠블클릭을 하시면 달력을 보이기/숨기기 가능 합니다.


DesktopCal(바탕화면 달력 프로그램) - 트레이 아이콘

10. 트레이 아이콘
오른쪽 하단 시계영역(트레이영역) 에서 트레이 아이콘을 이용하셔도 다양한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링크] DesktopCal v1.1.3.1951 다운로드
직접링크를 이용하여 제작(개발)사에서 제공되는 다운로드 페이지까지만 연결해드립니다. 사용하고자 하시는 이용자께서는 DesktopCal v1.1.3.1951를 직접 받으시기 바랍니다.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정확하고 안전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드리려는 방법입니다. (업데이트가 될 수도있기 때문에 소개된 버전과 다운로드 받으시는 버전 정보가 다를 수 있습니다.)

[주소] 다운로드 페이지 주소는 http://www.desktopcal.com/kor/download.php 입니다. (제작, 개발사에 의해 주소가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알림1]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할 때 함께 설치되는 번들제품이나 스폰서영역은 해커 C 이야기에서 관여할 수 있는 권한이 없으므로 따로 언급하지 않습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와 설치과정은 항상 꼼꼼하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알림2] 해커 C 이야기에서는 프로그램 사용을 강제로 권하지 않습니다. 최종 사용여부는 이용자께서 직접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P.S.
다른 일정 프로그램들과 달리, 바탕화면 자체를 이용한 일정과리 이기 때문에, 바탕화면을 화려하게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이라면 유용하게 일정관리를 할수 있을꺼 같습니다.
처음 사용 하신다면 시간대 부분에서 날짜가 맞지 않다면 '서울' 기준으로 한번 저장 해주세요. 윈도우 실행시 같이 실행하게 옵션을 적용 해주면, 윈도우 부팅과 함께 바탕화면 자체에서 일정을 편하게 보실수 있습니다. ^^

항상, 바탕화면을 이용하여 일정관리를 보다 편하게 이용 할수 있게 도와주시는, DesktopCal(바탕화면 달력 프로그램) 개발자(관계자) 여러분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