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패드++ 편집기, 무료 텍스트 에디트 - Notepad++ v6.3

Notepad++(노트패드) v6.3는 무료 텍스트 편집기로써 일반 메모장의 텍스트형식 및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의 소스코드를 더 쉽게 작성하고 수정할 수 있게 만들어진 편집기 입니다. 유료 에디트와 비교해도 기능이나 디자인 플러그인까지 일반인부터 개발자까지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어서 많은 분이 이용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아직도 메모장을 이용하여 텍스트 편집을 하고 계신다면 한 번쯤 사용해보셔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Notepad++(노트패드) v6.3 시작합니다.


부제 : 노트패드++ 편집기, 무료 텍스트 에디트
요약 : Notepad++ v6.3 소개 및 사용법
제작 : http://notepad-plus-plus.org/
작성자 : 해커 C (Hackerc.com)
License : Freeware
Test : Windows 7 Ultimate K 32Bit (SP 1)
주의 : 실제와 다른 내용이 포함될 수도 있습니다.


노트패드++(Notepad++ v6.3) - GUI

1. GUI (Graphical User Interface)
UI는 다른 편집 프로그램들과 비슷한 구성입니다. 이러한 레이아웃은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제작되다 보니 다들 비슷한 UI를 선택하는 거 같습니다. 에디트플러스를 자주 이용하시던 분들께서는 쉽게 적응이 되실 거 같은 디자인입니다.


노트패드++(Notepad++ v6.3) - 편집 언어

2. 언어(프로그래밍 언어) - 편집 언어
언어 탭을 이용하여 편집하고자 하는 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UI에 적용되는 언어가 아닌 편집용 베이스를 깔기 위한 언어선택입니다. UI에 적용되는 언어선택을 원하신다면 '설정 - 환경설정'에서 변경하시면 됩니다.


노트패드++(Notepad++ v6.3) - xhtml 편집 모드

3. (x)html 편집 모드
티스토리 스킨(xhtml)을 이용하여 테스트했습니다. 깔끔한 편집 모드를 제공하여 소스(코드)를 쉽게 구별할 수 있습니다.


노트패드++(Notepad++ v6.3) - CSS 편집 모드

4. CSS 편집 모드
CSS 파일도 티스토리 스킨을 이용하여 테스트했습니다. html 편집 모드와 동일하게 깔끔한 편집을 제공하여 처음 사용자도 복잡하지 않게 코드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노트패드++(Notepad++ v6.3) - 마우스 커서 위치

5. 마우스 커서 위치
현재 편집 중인 줄(라인)에 커서가 위치한 부분은 조금 짙은 색상으로 블록이 형성되어 현재 어디에 커서가 있는지 어디를 편집 중인지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노트패드++(Notepad++ v6.3) - 스타일 환경설정

6. 설정(스타일 환경설정)
설정 - 스타일 환경설정 탭을 이용하여 현재 기본적용된 흰색(밝은색)계열의 테마에서 다른 테마로 변경 가능합니다. 흰색 테마가 눈이 아플 수도 있기 때문에 조금 어두운 테마를 이용하는 게 눈이 덜 피곤한 거 같습니다.


노트패드++(Notepad++ v6.3) - 블랙테마

7. 블랙(Black)테마
개인적으로 'Deep Black' 테마가 눈이 가장 편안하고 코드의 구분도 쉬운 거 같습니다. 테마는 기본제공되는 여러 가지 테마를 이용하셔도 되며, 언어별 사용자 스타일에 맞게 변경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Download
Notepad++(노트패드) v6.3 다운로드
직접링크를 이용하여 제작(개발)사에서 제공되는 다운로드 페이지까지만 연결해드립니다. 사용하고자 하시는 이용자께서는 Notepad++(노트패드) v6.3를 직접 받으시기 바랍니다. 조금 불편해도 정확하고 안전한 방법입니다.


Plus+
개인적으로 에디트플러스를 자주 사용했지만, 요즘은 Notepad++(노트패드)를 자주 사용하게 되네요. 무료이면서 가볍게 이용할 수 있고 플러그인과 여러 편집 모드를 제공하여 코드들을 좀 더 쉽게 수정할 수 있어서 괜찮은 거 같습니다.


사실, 여러 가지 편집프로그램을 사용해보고 지금도 사용하고 있지만, Notepad++가 초보부터 고급사용자까지 모두에게 가장 적합한 기능을 제공하는 거 같습니다. 실제 기능은 아주 다양하고 많은 걸 지원하기에 모두 소개하진 못했지만, 여유가 되신다면 한 번쯤 사용해보시면 많은 기능을 체험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한동안은 텍스트 에디트로 노트패드를 사용할 거 같아요.


다양한 컴퓨터 언어를 보기쉽고 코딩하기 쉽게 깔끔한 편집기를 제공해주시는 Notepad++(노트패드) v6.3 개발자(관계자)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