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크스케이프 > Inkscape, SVG 파일 만들기, 벡터 그래픽 편집기

잉크스케이프(Inkscape)는 SVG 파일을 만들거나 벡터(Vector)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는 윈도우용 벡터 그래픽 편집프로그램입니다. 잉크스케이프는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를 대체할 수 있을 만큼 전문적인 기능과 정교한 그리기 도구들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이미지 파일들은 기본이며, 반응형 웹에서 자주 보게 되는 SVG 이미지와 EPS, PDF, PS, AI 등 다양한 이미지 포맷 형식도 지원합니다. (해당 이미지 포맷들은 직접 제작을 하거나 편집할 수 있습니다.)

잉크스케이프의 목적은 SVG 1.1 표준을 완벽에 가깝게 구현하는 것이었지만, 아직은 SVG와 CSS를 100% 완벽하게 구현해주진 못하고 있는 거 같습니다. (※ SVG:Scalable Vector Graphics는 2차원 벡터 그래픽을 표현하기 위해 텍스트 기반의 XML 언어를 사용하는 이미지 포맷으로, 확대/축소 시 이미지 깨짐·계단 현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요즘은 반응형 웹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웹디자인에 사용되는 이미지 또한 반응형으로 구현하려 할 때 아주 유용할 거 같습니다. 꼭, 반응형 웹 이미지(SVG)를 위해서가 아니라도 일반적인 이미지나 벡터방식의 이미지를 작업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될 거 같습니다. (※ 100% 일러스트레이터를 대체하기보단, 일러스트레이터를 사용할 수 없는 환경에서 사용하면 괜찮을 거 같습니다.)

잉크스케이프(Inkscape) 개발자(관계자)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잉크스케이프(Inksca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