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북 > WinBook, 소설·만화 보는 프로그램, 텍스트·만화책 뷰어

윈북(WinBook)은 컴퓨터에 있는 텍스트 파일과 이미지 파일을 쉽게 볼 수 있는 윈도우용 소설·만화 보는 프로그램입니다. 윈북은 텍스트파일(.txt) 및 일반 이미지(JPG, PNG, GIF) 파일을 지원하며, 이미지는 ZIP 포맷으로 압축된 만화책도 압축을 풀지 않고 볼 수 있습니다. 텍스트 파일은 [Font 변경]에서 원하는 글꼴을 선택할 수 있고, 이미지파일은 창 크기에 따라 자동으로 이미지 크기를 조절해 줍니다. (단, 계단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윈북에는 UI 메뉴가 없으며, "끌어다 놓기"로 파일을 열 수 없기에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콘텍스트 메뉴"의 [Open]을 이용해야 파일을 열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 조작법은 키보드의 [좌·우 방향키]를 눌러서 '이전/다음 페이지'를 보거나, [엔터(Enter) / 스페이스 바(Space Bar)]를 이용하여 다음 페이지로 넘겨 볼 수 있습니다.

끌어다 놓기가 되지 않는 부분과 이미지 렌더링이 부드럽지 않아 조금 아쉽지만, 설치가 필요없는 포터블 형태로 제공하고, 전체 화면 보기(Alt + Enter)와 1장 혹은 2장씩 보기 및 책갈피 기능을 제공하기에 분량이 많은 텍스트나 ZIP 압축으로 된 이미지파일을 열어볼 때 유용하게 사용될 거 같습니다.

윈북(WinBook) 개발자(관계자)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윈북(Win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