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 쉘 > Classic Shell, 윈도우8 시작 버튼과 메뉴 만들기

클래식 쉘(Classic Shell)은 윈도우(Windows) 8 버전에서 시작 버튼과 메뉴를 추가하거나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클래식 쉘은 3가지 타입(Classic style, Classic with two columns, Windows 7 style)의 시작 메뉴를 제공하며, 사용하기 편한 '윈도우 7 스타일'이 기본으로 적용됩니다. 그리고 시작 버튼(아이콘)은 본 프로그램의 아이콘(로고 모양)이 기본 적용되며, 원하는 아이콘을 추가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클래식 쉘은 다국어를 따로 제공하지 않아 사용법이 다소 복잡해 보일 수도 있지만, 기능 사용에는 부담감을 가지지 않아도 될 정도로 간단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먼저 [Basic Settings] 탭을 이용하면, 키보드와 마우스를 이용하여 시작 버튼(로고)을 눌렀을 때 어떠한 기능을 수행할 것인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Customize Start menu] 탭을 이용하면, 시작 메뉴 속에 '폴더' 또는 '바로 가기'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8 이전 버전을 오래 사용하다가 Windows 8 이상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면서, 제일 처음 '시작메뉴'와 '시작버튼' 이 불편하고 적응이 안 되더군요. 아직도 최신 윈도우의 시작 화면이 적응되지 않아, 불편함을 느끼고 계신다면 한 번쯤 Classic Shell이 나름 유용하게 사용될 거 같습니다.

클래식 쉘(Classic Shell) 개발자(관계자)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클래식 쉘(Classic Shell)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