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크립트 > EasyCrypt, 확장자 ezc 파일풀기, 파일 잠금 프로그램

이지크립트(EasyCrypt)는 AES 256bit, SHA 512bit 알고리즘으로 파일을 암호화해주는 윈도우용 파일 잠금 프로그램입니다. 이지크립트는 폴더를 제외한 모든 파일형식(인코딩 언어, 용량, 개수)에 상관없이 암호화 및 복호화를 지원합니다. 본 프로그램은 메인 UI를 따로 제공하지 않으며, 잠금 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하여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면 나타나는 "컨텍스트 메뉴"에서 암호화(원본일 때)와 복호화(잠금 상태일 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지크립트는 하위 버전(1.x)과 호환되지 않으며, 같은 경로에 동일이름을 가진 파일이 존재한다면, 암호화 및 복호화 과정에서 에러{Error(3001): 출력 파일을 열 수 없습니다.}가 발생합니다. 또, 폴더 자체에서는 '암·복호화 메뉴'가 나타나지 않으며, 다수의 파일을 잠금 하고자 한다면 '드래그'하여 선택한 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파일 개수와 용량에 따라 소요시간이 달라지며, 작업시간이 오래 걸릴 경우 진행상태를 GUI 형식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폴더 자체가 아닌 개별파일을 암호화해야 할 경우 EasyCrypt가 유용하게 사용될 거 같습니다. (※ 앞서 말씀드렸지만 구 버전과 호환되지 않으며, 1.x버전으로 암호화해둔 파일은 최신 버전으로 복호화할 수 없습니다. 개발자님께서도 구 버전은 제공하지 않고 있으니, 구 버전 사용 중인 경우에는 '버전업'하기 전 복호화 후 사용하셔야 안전하게 데이터를 보존할 수 있습니다.)

이지크립트(EasyCrypt) 개발자(관계자)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이지크립트(EasyCry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