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 파일 탐색기, FTP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파일관리 앱(어플)

ES 파일 탐색기(ES File Explorer)는 FTP를 지원하고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를 지원하는 안드로이드용 파일관리 앱(어플)입니다. ES 파일 탐색기를 이용하면 안드로이드 폰의 내부 파일과 폴더를 관리할 수 있고, FTP 접속으로 서버에 있는 파일과 폴더를 편하게 이동·복사·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 드라이브와 원드라이브, 드롭박스 등의 클라우드 서비스에 연결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 파일 브라우저와 루트(Root) 탐색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ES 파일 탐색기 사용법은 한국어가 지원되고 메뉴가 깔끔하게 적용되어 있어 편하게 어렵거나 불편함이 없는 거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스마트폰 내부 폴더나 파일은 별다른 설정 없이 접근할 수 있으며, 필요하다면 'Root 탐색기'도 체크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 FTP 접속은 서버 IP주소와 포트 번호와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가 필요하지만, 내부 뷰어를 통해 "PHP· HTML·CSS·SCRIPT" 등 다양한 파일을 열어보고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탐색기의 기본 기능은 다 갖추고 있고, 와이파이(Wi-Fi)와 랜(LAN)을 통한 원격접속과 클라우드 연동, FTP 접속 등 다양한 접근방법을 지원하기에 스마트기기로 내부와 외부 파일을 편하게 관리하고자 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ES 파일 탐색기(ES File Explorer) 개발자와 관계자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ES 파일 탐색기(ES File Explor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