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der Marker Free, 폴더 아이콘·색상 변경 프로그램

Folder Marker Free는 폴더의 색깔이나 아이콘을 쉽게 변경할 수 있게 도와주는 윈도우용 폴더 아이콘·색상 변경 프로그램입니다. Folder Marker Free를 이용하면 윈도에서 제공하는 기본 폴더아이콘과 컬러 외에 폴더 마커에서 제공하는 아이콘과 색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사용자가 원하는 아이콘을 추가할 수도 있으며, 단일 폴더나 다수의 폴더를 선택하여 한 번에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 기본 13가지 색상과 12개의 메인 아이콘을 제공합니다).

Folder Marker Free 사용법은 변경하고자 하는 폴더를 추가하고 색깔이나 아이콘을 선택하여 [적용]만 눌러주면 잠시 후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다수의 폴더를 변경하고자 한다면 [폴더] - [여러개 폴더]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Language에서 'Korean'으로 변경하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주 사용하게 될 아이콘이 있다면 [사용자 아이콘]에 미리 등록해놓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자료를 구분 지어서 보관하기 위해 다소 번거로워도 "desktop.ini"를 수정하였는데, 이제 폴더 아이콘이나 색상을 변경하고자 할 때 편하게 활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Folder Marker Free 개발자와 관계자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Folder Marker F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