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if Tag Remover, 사진 정보 지우기 프로그램

Exif Tag Remover는 사진의 EXIF 정보와 추가적인 메타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는 윈도우용 사진 정보 지우기 프로그램입니다. Exif Tag Remover를 이용하면 사진을 찍었던 위치(GPS 정보)나 카메라의 제품정보를 삭제하여 노출하지 않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진의 용량도 줄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Exif, PS Tag & Thumb, Tiff IDf0, Exif GPS, IPTC, ICC Profile, Exif Thumbnail, XMP' 등의 이미지 메타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Exif Tag Remover 사용법은 메타데이터가 포함된 사진을 추가한 다음 '3단계 옵션(Options)'을 거쳐야 합니다. 3단계 옵션은 원본 사진에 덮어씌우거나 다른 폴더에 저장할지 선택하는 'Output Mode'와 메타데이터 종류를 선택하는 'Metadata to remove', 그리고 파일의 날짜형식을 변경하거나 원본 파일을 "삭제 또는 이동"하는 'Additional Options'로 되어 있습니다. (※ 특정 정보만 제거할 목적이 아니라면, 메타데이터 종류는 "All supported"를 선택하여 사용하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무료 버전은 여러 장의 사진을 추가하거나 폴더를 추가할 순 없지만, 인터넷에 올릴 사진 속에 포함된 메타정보와 용량을 조금이라도 줄이고자 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Exif Tag Remover 개발자와 관계자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Exif Tag Remo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