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드라이브(NetDrive), 웹클라우드·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 프로그램

넷드라이브(NetDrive)는 개인 클라우드 스토리지 연결과 (S)FTP 연결을 지원하는 윈도우용 웹클라우드·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 프로그램입니다. 넷드라이브를 이용하면 웹클라우드 서비스인 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 원드라이브(OneDrive), 드롭박스(Dropbox), 박스넷(Box.net)을 윈도우 탐색기와 연결하여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용 나스(NAS)도 연결할 수 있고, FTP와 SFTP를 지원하여 외부 파일서버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WebDAV도 지원합니다).

넷드라이브 사용법은 연결하고자 하는 웹클라우드 서비스를 클릭하여 로그인 페이지에서 계정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되고, 외부 서버는 URL(IP)주소와 접속포트, FTP 사용자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연결이 완료됩니다. 같은 웹클라우드를 여러 개 사용해야 한다면 [드라이브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현재 사용하지 않는 "드라이브 문자"를 사용하여 마운트 하기에 'AUTO'가 편한 거 같습니다).

30일간 테스트 기간이 끝나면, 라이선스 없이 한 번에 연결할 수 있는 드라이브 개수가 제한되지만, 웹클라우드와 외부 파일서버에 자주 접속하고 관리해야 하는 경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넷드라이브(NetDrive) 개발자와 관계자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넷드라이브(NetDr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