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량관리매니져(Capacity Manager), 하드디스크 용량 관리 프로그램

용량관리매니져(Capacity Manager)는 사용한 날짜를 기준으로 오래된 파일을 찾아주는 윈도우용 하드디스크 용량 관리 프로그램입니다. 용량관리매니져를 이용하면 컴퓨터에 연결된 하드디스크 및 USB 저장장치에 들어있는 파일(문서, 이미지, 동영상 등)을 스캔하여 마지막으로 사용한 날짜를 기준으로 오래된 파일을 쉽게 찾을 수 있고, 간단하게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 검색결과에 나오는 모든 파일은 더블클릭하여 윈도우 탐색기에서 열어볼 수 있습니다).

용량관리매니져 사용법은 [환경설정]에서 검색대상 및 제외목록과 확장자를 직접 설정하여 검색해도 되지만, 기본 옵션을 그대로 두고 사용하셔도 괜찮은 거 같습니다. (※ 기본옵션은 '문서, 이미지, 동영상'에 대한 기본 확장자가 추가되어 있으며, 마지막 사용 일자는 7일 전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삭제 전, 혹시나 중요한 파일은 아닌지 더블클릭하여 확인하고 삭제하는 것도 나쁘진 않을 거 같습니다.

하드디스크와 이동식 저장장치에 있는 오래된 파일을 찾아서 삭제하거나 관리하여 용량을 확보하고 싶을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 포터블 형태로 제공되며, 최초 1회 레지스트리 등록 과정 중 윈도우 깜빡임 'explorer 재시작' 현상이 발생합니다).

용량관리매니져(Capacity Manager) 개발자와 관계자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용량관리매니져(Capacity Mana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