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자국(barzakook), PDF·워드·엑셀 문서 백업·복원 프로그램

발자국(barzakook)은 PDF파일과 워드, 엑셀 등의 문서를 백업하고 복원할 수 있는 윈도우용 통합 백업·복원 프로그램입니다. 발자국을 이용하면 MS 오피스 제품과 한컴오피스 제품의 문서들을 사용자가 지정해놓은 옵션에 따라 안전하게 백업하고 복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적인 문서파일을 제외한 오디오 파일, 프로그램파일 등 사용자가 직접 확장자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 여러 번 백업 되어도 덮어쓰지 않고 인덱스를 붙여 관리하기에 언제든지 원하는 시점으로 복원 가능합니다).

발자국 사용법은 설치 단계에 [인증코드]가 필요하며 개인 사용자라면 "DQSU8UA00RNA12124R"을 입력하고 저장소의 용량을 설정하면 됩니다. 그러면 이제부터 새롭게 생성되는 문서파일은 모두 자동으로 백업 되며, 메인화면에서 확인하고 복원할 수 있습니다. (※ 기본 'doc, ppt, xls, docx, pptx, xlsx, hwp, pdf, txt'의 확장자가 등록되어 있으며, 트레이 아이콘을 오른쪽 마우스로 눌러 [설정]에서 '필터'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MS 오피스의 자동백업 기능을 대체할 수 있고, 여러 가지 확장자를 추가하여 문서와 데이터를 안전하게 백업하고 복원할 수 있어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발자국(barzakook) 개발자와 관계자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발자국(barzakook) for Windo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