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뭐했나(TodayDo), 컴퓨터 사용기록 보는 프로그램

오늘 뭐했나(TodayDo)는 PC 사용흔적을 실시간 또는 하루 단위로 확인할 수 있는 윈도우용 컴퓨터 사용기록 보는 프로그램입니다. 오늘 뭐했나를 이용하면 컴퓨터에서 방금 (1초 단위로) 실행된 프로세스와 오늘 하루 동안 실행했던 프로그램을 쉽게 확인할 수 있고, 해당 프로세스가 무엇을 했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창이나 탭을 열어서 어디에 접속했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기록은 엑셀(Excel)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오늘 뭐했나 사용법은 본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순간 기록이 시작되며, 다른 프로그램이나 프로세스가 실행되고 난 후 [새로 고침]을 눌러주면 1초 단위로 발생한 사용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자동으로 갱신되지 않기에, 확인하고자 하는 시점에서 '새로 고침'을 수동으로 눌러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종료 시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며, 기록을 보관해야 한다면 [엑셀저장] 버튼을 눌러 외부 파일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컴퓨터 사용기록을 상세히 확인하기 위해 조금 무거운 감이 있는 프로그램을 이용했지만, 가볍게 간단한 기록을 확인하고자 한다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오늘 뭐했나(TodayDo) 개발자와 관계자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오늘 뭐했나(TodayDo) for Windo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