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Q(ExcelQ), 엑셀을 이용한 DB 관리프로그램

엑셀Q(ExcelQ)는 간단한 성적관리, 회원회비, 후원금관리 등 다양한 데이터(DB) 양식을 만들고를 관리할 수 있는 윈도우용 엑셀을 이용한 DB 관리프로그램입니다.

엑셀Q를 이용하면 미리 작성된 엑셀(.xls) 파일을 열어서 '입력·수정·삭제'할 수 있고, 직접 데이터(문자, 숫자, 날짜)형식과 사이즈(size)설정을 통해 빠르고 간단한 데이터베이스(DB)관리 양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개의 데이터 관리 양식을 만들어 동시에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 숫자데이터의 경우 자동 합계(SUM)를 지원하며, 분류 기능을 지원합니다).

엑셀Q 사용법은 데이터를 입력하기 전 [설정]에서 데이터(컬럼, 제목, 형식, 크기) 필드(항목)를 먼저 구성해야 하며, 형식은 '문자, 숫자, 날짜' 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필드 구성을 마쳤다면 [+] 아이콘을 눌러 방금 정의 해두었던 항목에 맞는 내용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작성한 DB는 엑셀 파일(.xls)로 저장할 수 있으며,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습니다. (※ '항목'을 클릭하여 '가나다순' 또는 '오름차순'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입력해야 할 항목과 많다면 엑셀을 이용하는 게 좋겠지만, 간단한 데이터를 입력하고 관리해야 하는 경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엑셀Q(ExcelQ) 개발자와 관계자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엑셀Q(ExcelQ) for Windo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