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레오피스(LibreOffice), 무료 오피스 프로그램

리브레오피스(LibreOffice)는 MS사의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와 데이터베이스 등과 호환되는 윈도우용 무료 오피스 프로그램입니다. 리브레오피스를 이용하면 '라이터(Writer)'로 그림이나 개체를 추가하여 HTML, XML, PDF, MS Word 파일 등으로 만들 수 있고, '캘크(Calc)'로 MS Excel 문서를 편집하거나 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베이스(Base)'를 이용해 MS Access, MySQL 등의 데이터베이스를 수정하거나 만들 수 있으며, 추가로 MS 파워포인트와 호환되는 '임프레스(Impress)'도 지원합니다.

리브레오피스 사용법은 타 오피스 프로그램처럼 각각의 실행 아이콘을 이용하거나, 메인화면이나 현재 실행되고 있는 문서에서 [파일] - [새로 만들기]를 통해서 '텍스트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그리기, 데이터베이스 등' 기능에 맞는 문서형식을 새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 현재 어떠한 문서를 작업 중이더라도 '새로 만들기'를 이용해 또 다른 문서를 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권과 버전별 유지비용이 필요한 유료 오피스 프로그램을 사용하기엔 부담감을 느끼는 경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리브레오피스(LibreOffice) 개발자와 관계자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리브레오피스(LibreOff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