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람 리네이머(Daram renamer), 파일이름 일괄변경 프로그램

다람 리네이머(Daram renamer)는 파일명에 문자열을 추가하거나 숫자 자릿수 맞춤, 글자변경 등 다양한 방법을 제공하는 윈도우용 파일이름 일괄변경 프로그램입니다.

다람 리네이머를 이용하면 여러 개의 파일이름과 확장자를 한 번에 일괄변경하거나, 파일명 앞과 뒤에 문자열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파일이름을 제거하거나 묶인 문자열을 제거할 수 있으며, 숫자만 남기고 나머지 파일명을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파일명 뒤에 숫자를 붙일 수 있고, 숫자의 자릿수를 맞추거나 숫자 값을 증가 또는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다람 리네이머 사용법은 파일명을 변경하고자 하는 (문서, 사진, 음악, 동영상) 파일을 추가하고 [문자열 바꾸기]를 눌러서 원본 문자열과 변경할 문자열을 입력하고 적용하면 간단하게 일괄변경할 수 있습니다. (※ 폴더를 드래그 앤드 드롭할 경우, 폴더 내부 파일을 불러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수정을 완료했다면 체크(✔) 아이콘 또는 단축키[Ctrl + S]로 '변경적용'을 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수정내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몇 개 안되는 파일이름을 변경할 때는 크게 필요하지 않겠지만, 여러 개의 파일(주로 사진 파일)을 폴더별, 날짜별, 이름별로 수정하고 관리해야 할 경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다람 리네이머(Daram renamer) 개발자와 관계자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다람 리네이머(Daram renamer) for Windo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