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집, 무료압축 프로그램 - CoffeeZip v2.0

커피집, 무료압축 프로그램 - CoffeeZip v2.0은 7zip기반의 무료압축 프로그램으로써 다양한 압축확장자를 지원하며 가볍게 이용 가능합니다. 다른 압축프로그램처럼 다양한 옵션과 기능은 없지만, 압축하기와 풀기에는 타 프로그램과 동등한 기능을 하며 누구나 쉽게 이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 거 같습니다. 물론 한글언어와 많이 사용하게 되는 확장자들을 모두 압축해제 할 수 있어서, 다른 압축프로그램과 겸용으로 사용하지 않아도 될 거 같습니다.


무료압축 'CoffeeZip(커피집) v2.0' 시작합니다.
부제 : 커피집 압축프로그램
요약 : CoffeeZip v2.0 소개 및 사용법
제작 : Ohsoft.net
작성자 : 해커 C (Hackerc.com)
License : Freeware
Test : Windows 7 Ultimate K 32Bit (SP 1)
주의 : 실제와 다른 내용이 포함될 수도 있습니다.


커피집(CoffeeZip v2.0) - GUI

1. GUI (Graphical User Interface)
기본적인 UI는 아주 깔끔합니다. 심플한 UI를 좋아하는 분들께는 마음에 드는 레이아웃 구조인 거 같습니다. 딱 필요한 버튼만 제공되고 필요한 정보만 보여줄 수 있도록 최소한의 표현을 해놓은 거 같아서 마음에 드네요.


커피집(CoffeeZip v2.0) - 새 압축

2. 새 압축
압축 포맷은 몇 가지 지원하지 않습니다. 7zip기반이기 때문에 zip과 7z, tar 그리고 wim 포맷만 지원합니다. 압축할 때만 포맷지원이 많이 되지 않지만, 압축을 풀 수 있는 확장자는 많습니다.


커피집(CoffeeZip v2.0) - 압축(파일)열기

3. 압축(파일)열기
압축된 파일을 열어보는 기능 입니다. 압축풀기와는 다른 해당 압축파일 속에 무엇이 들어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열어보기입니다. 일반적인 zip혹은 압축 확장자 뿐만아니라 '*.exe' 파일도 열어볼수 있으며 해당 파일속에 들어 있는 파일을 드래그앤드롭으로 개별파일로 압축해제 가능합니다.


커피집(CoffeeZip v2.0) - 압축풀기

4. 압축풀기
압축 풀기는 압축파일 이름을 따라 새 폴더가 생성됩니다. 옵션에 압축 풀 파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압축파일 속에 들어있는 전체 혹은 선택적 압축해제를 할 수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 가능 합니다.


커피집(CoffeeZip v2.0) - 설정(탐색기 메뉴)

5. 설정 - 탐색기 메뉴
탐색기 메뉴설정에서 '압축파일 더블클릭 시' 옵션은 사용자에게 맞게 설정을 변경하셔야 불편함을 느끼지 않으실 거 같습니다. 기본 옵션은 더블클릭 시 현재 경로에 바로 압축이 풀어지기 때문에 사용하기 전 꼭 변경하시고 사용하세요.


커피집(CoffeeZip v2.0) - 설정(연결)

6. 설정 - 연결
다양한 압축포맷을 지원합니다. 단, 압축 해제 시 지원되는 포맷형태이며, 압축할 때는 기본 제공되는 4가지 포맷만 가능하며 해제만 다양한 포맷을 지원합니다.


커피집(CoffeeZip v2.0) - 설정(풀기)

7. 설정 - 풀기
압축 해제 후 해당 폴더가 자동으로 열리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도 사용자에 따라 불편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꼭 사용하기 전 한 번만 설정을 해두도록 합시다.


커피집(CoffeeZip v2.0) - 버그 리포팅

8. 버그 리포팅보내기
커피집(CoffeeZip v2.0)을 사용하다가 불편하거나 버그가 발견된다면 빠른 수정을 할 수 있도록 개발자에게 문의 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테스트할 당시에는 별다른 문제나 불편함을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장기가 사용하다 보면 무언가가 발견될 수도 있으니, 더 안전한 프로그램으로 수정될 수 있게 문제점은 항상 보내도록 합시다.


Download
CoffeeZip(커피집) v2.0 다운로드
직접링크를 이용하여 제작(개발)사에서 제공되는 다운로드 페이지까지만 연결해드리며, CoffeeZip(커피집) v2.0을 직접 받으시기 바랍니다. 조금 불편해도 정확하고 안전한 방법입니다.


Plus+
개인적으로 다른 압축프로그램에 비해 커피집(CoffeeZip v2.0) 이 마음에 드는군요. 개인적인 부분이긴 하지만, AD 영역이나 혹은 번들기능이나 제품이 없어서 가볍고 심플하고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는 부분이 마음에 드는 거 같습니다. 포맷 후 제일 먼저 찾는 게 플레이어와 압축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최대한 가볍고 심플하고 간단한 기능들만 제공하는 게 좋지 않나 싶습니다.


깔끔한 레이아웃과 다양한 압축형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중이신 CoffeeZip(커피집) v2.0 개발자(관계자)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