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캠 > HoneyCam, 움직이는 사진 만들기, GIF 만들기 프로그램

꿀캠(HoneyCam)은 컴퓨터 화면을 녹화하여 움직이는 사진을 만들거나 편집할 수 있는 윈도우용 GIF 만들기 프로그램입니다. 꿀캠은 컴퓨터에 저장된 동영상을 불러와서 GIF 애니메이션으로 만들 수 있으며, '녹화' 기능을 이용하여 PC 화면을 녹화하여 움직이는 사진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기본 포맷은 GIF로 설정되어 있으며, 동일 화질대비 높은 압축률을 제공하는 구글(Google)에서 개발한 WebP, WebM 이미지 포맷도 지원합니다.

꿀캠의 사용법은 [녹화] 탭에서 영역을 선택하고 "녹화 시작"과 "녹화 중지"버튼만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장 포맷은 녹화가 끝나고 난 후에 선택할 수 있으며, '저장' 버튼을 눌러 즉시 저장하거나, [편집] 탭을 이용하여 프레임을 삭제 또는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프레임을 거꾸로 적용하거나 10% 빠르게 혹은 느리게 설정할 수 있으며, 무한 반복이 가능한 "요요 효과"와 글자 및 로고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타 프로그램보다 더 만족할만한 고화질 GIF를 만들 수 있고, 다양한 고급기능을 제공하기에 유용하게 사용될 거 같습니다. 하지만 현재 베타버전으로써 무료이용이 가능하지만, 2014년 12월 31일까지만 기능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아쉬움을 남깁니다. 차후 정식 버전이 출시되면 부분 기능제한을 두고 무료이용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꿀캠(HoneyCam) 개발자(관계자)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꿀캠(HoneyCam)